top of page
로록.png
이채현.png
이채현.png

교복 뒷부분은 날개 때문에 등 부분(날개뼈 주변부)을 시원하게 텄다.

[ 성격 ]

 

+++++++++++++++++++++++++++++++++

자상한 마음씨의 '자타공존' 추구 타입

BABBB

 

  의리와 인정이 넘칠 뿐만 아니라 그 외의 성격에도 이렇다 할 나쁜 점은 보이지 않기 때문에 틀림없이 세간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을 타입입니다. 어떤 환경, 어떤 입장에 있더라도 솔직하고 밝게 협조하기 때문에 이런 타입의 주위에는 사람들이 계속 모여듭니다. 그러니 이 부분까지는 정말 좋은 점 일색으로 아무런 흠도 잡을 일이 없습니다. 하지만 유감스럽게도 이 타입은 그 부분에서 발전이 멈추어 있습니다. 남을 깊이 배려하고 관용적인 성격이라 정말로 이상적이다'라는 부분에서 인생이 완결됩니다. '이런 사람이라면 무언가 훌륭한 일을 해낼 것 같다'라던가 '이 사람에게는 상당히 깊은 속이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은 잘 들지 않습니다. '신은 공평하다'고 생각할 수 있는 일이지만 이 타입에게 있어서는 조금 아쉽습니다. 바램이 있다면 좀 더 목적을 지향하고 이성의 증강을 꾀하라는 것입니다.

 

http://egogramtest.kr/result.php?type=BABBB )

+++++++++++++++++++++++++++++++++

 

 

여유로움 / 멍함 / 의외

 

  멍하고 느릿느릿하게 행동하며 모든 행동에 여유가 있다. 말수는 적으나 사교성은 의외로 좋은 편이라 남이 먼저 인사를 하지 않더라도 자신이 먼저 조용히 인사를 건넨다. 평소에는 예의가 바르고 남에게 민폐를 끼치기 싫어하는 성격이지만 이상하게 가끔 핀트가 엇나갈 때가 있다. 특히 배가 고프면 온화했던 성격이 살짝 예민해져 눈매가 싸늘해진다. 물론 먹을 것을 준다면 순식간에 다시 순해진다. 항상 얌전하고 조용하나 꽤 개구쟁이기도 하여 작은 장난을 치기도 한다. 거짓말을 전혀 하지 않고 자신이 생각한대로 곧바로 내뱉는 편이다. 가끔 자신이 한 말에 누군가가 상처를 받았다 싶으면 후에 눈물을 머금으며 사죄의 먹을 것을 건네기도 한다.

 

 

 

 

 

 

 

 

 

 

 

 

 

 

 

 

또한 감정표현이 풍부하나 이게 표정으로 드러나는 것이 아니라 제 더듬이로 표현된다. 상대방의 기분이 좋아보이지 않으면 제 더듬이를 이용해서 하트를 만드는 둥 앙탈을 부리기도 한다. 나름 공감능력과 감수성도 풍부한 듯.

 

 

[ 특징 ]

 

◈ 상대방은 친근하게 이름으로 부른다. 1인칭은 나, 2인칭은 너다. 기본적으로 나른한 어투의 반말을 쓴다.

 

◈ 간식이 항상 어디선가 튀어나온다. 작은 사탕부터 시작해서 심지어는 커다란 빵까지 나온다. 이 간식들은 대체 어디서 나오는 걸까?

 

◈ 운동을 정말 못 한다. 날개가 있는데 왜 뛰어야하는가, 라는 마음가짐으로 살아왔기 때문인지 체력이 매우 허약하다. 국민체조를 한 번 다 끝내고 나면 바닥에 엎어질 정도. 대신 악력은 세다.

 

◈ 멍을 자주 때린다. 조금 심하지 않나 싶을 정도로 많이 때리는데, 본래 식탐이 많은지라 멍을 때리지 않으면 항상 배고파한다.

 

◈ 혈액형은 B형. 자기 딴에는 Butterfly라서 B형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당연히 전혀 상관 없다.

 

◈ 나비라서 그런지 꽃을 좋아한다. 문제는 꽃을 감상하는 것을 좋아하는 것이 아니라 먹는 것을 좋아한다. 독성이 있는 꽃은 먹지 않으나 독성만 없다면 죄다 먹는 듯하다.

 

◈ 부모님이 계시고, 여동생이 한 명 있다. 여동생과의 사이는 좋은 편이지만 여동생 쪽이 되려 누나마냥 채현을 더 많이 챙긴다. 참고로 그와 그녀는 성격이 정반대다.

 

◈ 취미는 간식 모으기, 특기는 하나도 재미 없는 농담을 하고 재빠르게 사과하기다. 나름 한 때는 꿈이 개그맨이기도 했으나 본인에게 재능이 없음을 직접 체감하고 있는 중이다.

 

◈ 생일은 9월 5일. 본인의 생일이 되면 복도를 누비며 사람들을 뚫어져라 쳐다본다. 생일 선물이 받고 싶어서 그러는 것이 맞다.

 

◈ 싫어하는 것은 딱히 없으나 무서워하는 것은 천둥번개. 예전에 천둥소리에 놀라서 정말 좋아하는 쿠키를 바닥에 떨군 적이 있기 때문에 무서워한다.

 

◈ 학교를 등하교 할 때 언덕을 날아 올라가다 주변에 꽃이 피어있으면 그걸 하나씩 다 따가느라 가끔 지각할 때가 있다.

 

◈ 머리는 좋으나 노력은 딱히 하지 않는다. 그래도 과학과 관련된 것은 흥미로워해하며 즐긴다.

 

◈ 요리 동아리를 만드려고 했으나 먹는 것을 좋아하지 그걸 만드는 것을 좋아하는 것이 아니므로 미식가 양성 동아리를 만들었다.

채현 감정표현.png
bottom of page